지난해 11월 24일에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스의 모기업의 경기장 공개매입을 완료한것을 회견에서 발표했다. 


그자리에서 구단 사장은 I have a Dream 이라고 하며 2016년 11월 28일부터 요코하마 스타디움은 주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스의 자회사가 된다며 차후 구단의 미래에 대해서 얘기를 했는데 주로 구장의 리모델링을 어떻게 할것인지에 대한 야구장의 변화에 대한 것이었다.


1978년에 개장한 낡은 야구장의 리모델링은 2017년부터 타선에 비유해 1번부터 9번까지의 아홉가지의 변화를 목표로한다.


(1) COLOR (색상)
세계의 야구장을 보면 매력적인 볼 파크는 그 거리와 팀을 상징하는 컬러로 통일되어 있다. 현재는 다른 구단의 색상으로 되어

있는 자리를 우리의 컬러인 블루로 바꾸어 나가는 과정을 올 시즌 중에 다소 나마 보여 드릴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2) ENTERTAINMENT (이벤트 연출)

야구장의 매력, 야구의 매력으로 구장의 연출이나 이벤트, 소리, 영상 등을 더 멋있게 높여 가겠다.

(3) SEAT (시트)
지금까지 익사이팅시트, 패밀리 시트, 스카이 바 카운터 등 다양한 자리를 만들어 왔다. 그러나 아직도 현재 시트에 충분하다고 생각하고 있지 않다. 타 구장을 봐도 매년 새로운 자리가 생긴다. 사람들이 공간을 이동하기 위해서라도 새로운 시트를 더욱 더 매력적인 시트를 만들어가는 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4) HISTORY (역사)

요코하마 스타디움을 생각할 때, 우리는 역사 히스토리가 4 번 타자라고 생각하고 있다.이 요코하마 스타디움이라는 것은, 베이브 루스, 루 게릭이 플레이를하고 일본에서 처음으로 야간 시설도 구비되어 일본 야구의 역사가 담겨있는 곳이다.

우리 구장은 요코하마"의 이름을 딴 공원 안에 있고, 눈앞에는 일본 거리 는 "일본"이라는 이름을 딴 거리 이름이있다. 이것은 돈으로 살 수없는 소중한 것이다.이 요코하마 스타디움에 담긴 역사를 표현해 보겠다.

(5) BALL "PARK"(야구 공원)
"볼 파크 = 야구 공원이다. 요코하마 스타디움은 도시공원인 요코하마공원이라는 특수한 환경에 위치하고 있다. 그것은 우리의하나의 자산이며 장점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경기장 밖에서는 공원 주변에 사는 사람들 그 주위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시민들의 쉼터로 이 입지를 살려 공원과 볼 파크의 시너지에 대해서 생각하겠다. 

(6) FOOD (음식)
매력적인 야구장은 어디를 가도 거기서 먹고 싶은 명물이 있다. 요코하마 스타디움도 조금씩 늘었지만, 아직도 이 구장에 오면 꼭 먹어야한다 그런 음식은 아직은 없는듯하다. 어떤 음식이 요코하마 스타디움에 적합한지 또한 그러한 것을 어떻게하면 만들어 갈 수 있는지를 철저하게 생각하고싶다.

(7) GREEN (잔디)
"아이들이 꿈꾸는 프로 야구 그라운드는 진짜이고 싶다고 생각한다.   뭐, 여러가지 구장이 있어도 좋다고는 생각 하지만 역시 야구장은 태양 아래, 바람을 받는 환경에서 플레이 하는것이 최고라고 생각하고 거기에 중요한 요소는 천연잔디 구장이다.

반드시 몇 년 사이에 현재의 인조 잔디는 천연잔디로 교체하고 싶다.

(8) BEYOND (이상)

"경기장은 그라운드에서 야구가 열리는뿐만 아니라 그 도시의 상징으로 야구장 외부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 요코하마 스타디움은 콘크리트로 둘러싸여 안으로 들어 가지 않으면 정말 뭘하는지 보이지 않는 닫힌 구장이었다고 말할 수 있다. 

현재도 "DREAM GATE"라는 형태로 센터 뒤쪽 벽을 오픈해주고, 경기 전 선수들이 연습을 보여 주고 있지만 물리적 정신적 인 부분을 포함한 보다 더 열린 구장을 만들어 가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다. 외야쪽 담장을 오픈시켜 시민과의 거리를 좀 더 가까워져 도시에 열린 볼 파크를 실현하겠다.

(9) LANDSCAPE (풍경)
"마지막은 경관이다. 역시 세계적인 야구장을 보면 그 많은 그 풍경 속에 아주 매력적으로 자연스럽게 녹아있는듯한 인상을 받는다 . 타지에서 요코하마시에 놀러온 관광객들이 한번은 보고갈 시의 아이콘 같은 존재로 하나의 관광 상품으로 만들 계획이다.


카지노와 연계한 지붕개폐식 돔구장은 아무래도 물건너 간듯....


 

블로그 이미지

araya

하이~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2)
한국의 경기장 (7)
세계의 돔구장 (22)
세계의 야구장 (16)
미국의 돔구장 (11)
미국의 야구장 (10)
일본의 돔구장 (37)
일본의 야구장 (16)
새로생길 경기장 (22)
캠핑카 (0)
빵&케이크 만들기 (0)
모형 (8)
덕아웃 (13)